1. 캐릭터형 이모티콘: 매력적인 외형과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으로 일상 대화에 많이 사용되는 메세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짧은 호흡과 대화 중간중간에 나타나기 때문에, 너무 자세한 설정을 입히지는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면적인 자세한 캐릭터설정을 파악하고 외면적인 캐릭터의 말투나 성격, 행동의 포인트를 설정합니다. 시리즈 이모티콘, 굿즈 사입 등의 확장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획순서: 어떤 캐릭터를 만들고 싶은가? > 캐릭터를 활용해 전달할 메세지는?
2. 컨셉형 이모티콘: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그 주제에 대한 메세지로 구성된 이모티콘을 말합니다.
전달하려는 메세지를 하나로 정리할 수 있어야 하고, 비슷한 컨셉이 있는지를 살펴보고 나의 이모티콘의 강점과 차별점을 찾아냅니다.
어떤 메세지를 전달할 지 메세지 컨셉에 중점을 두고 있는 이모티콘으로 그림의 퀄리티보다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중점으로 합니다. 컨셉이 부각될 수 있는 극단순화된 캐릭터를 사용하고 컨셉을 한 두줄의 문장으로 정리합니다.
기획순서: 어떤 메시지를 만들고 싶은가? > 메시지 컨셉에 적합한 캐릭터는?
저는 처음이기도 하고 그림을 잘 못 그리기 때문에 캐릭터 보다는 기획에 중점을 둔 컨셉형 이모티콘을 선택할 예정입니다.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디어 키워드 & 타깃 정하기 (0) | 2021.03.07 |
---|---|
아이디어 구상하기 (0) | 2021.03.06 |
이모티콘 체크리스트 (0) | 2021.03.04 |
모바일 이모티콘 환경 이해하기 (0) | 2021.03.03 |
이모티콘 플랫폼 (0) | 2021.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