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아이디어 키워드 & 타깃 정하기

방법으로 마인드맵이 있습니다.

마인드맵: 한 가지 키워드에서 연상되는 단어를 적으며 생각을 확장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 때 핵심어를 중심으로 지도를 그리듯이 생각나는 대로 많이 적습니다.

컨셉, 타겟 등이 될 수 있고 이와 관련된 것들을 자연스럽고 유연하게 적습니다.

 

키워드 분리하기

마인드맵을 완성했으면 해당하는 키워드들을 분류하는 작업을 마칩니다.

메시지 키워드 : 메시지, 감정 구상 참고 / 그래픽 키워드 : 캐릭터, 소품 그릴 때 참고

 

명확한 타깃 정하기

누가 사용할지 생각하기: 커플, 가족, 학생, 직장인, 취미

 

타깃정하기 > 타깃 연령대, 특징 파악> 연령대 인기 이모티콘 파악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등 사용

 

10대: 단순, 귀여움, 흰색 바탕의 검은색 외곽선, 자유로운 형태의 이모티콘, 단순한 색, 부정적이면서 장난스러운

20대: 단순, 커플, 장난스럽고 귀여운, 재미있는

30대: 강조된 표정, 동작, 코믹, 엽기, 직장생활 회사원, 다양한 색, 로토스코핑

40대: 확실한 메세지, 화사하고 다채로운, 높은 완성도, 과장된 표정과 움직임, 글자, 공손하고 착한, 긍정적인 감정, 사람형태, 높은 캐릭터 팬심

 

*인기순위체크하기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채로운 이모티콘 연출 방법  (0) 2021.03.09
캐릭터 소재 정하기  (0) 2021.03.08
아이디어 구상하기  (0) 2021.03.06
캐릭터형 vs 컨셉형 이모티콘  (0) 2021.03.05
이모티콘 체크리스트  (0) 2021.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