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으로 마인드맵이 있습니다.
마인드맵: 한 가지 키워드에서 연상되는 단어를 적으며 생각을 확장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 때 핵심어를 중심으로 지도를 그리듯이 생각나는 대로 많이 적습니다.
컨셉, 타겟 등이 될 수 있고 이와 관련된 것들을 자연스럽고 유연하게 적습니다.
키워드 분리하기
마인드맵을 완성했으면 해당하는 키워드들을 분류하는 작업을 마칩니다.
메시지 키워드 : 메시지, 감정 구상 참고 / 그래픽 키워드 : 캐릭터, 소품 그릴 때 참고
명확한 타깃 정하기
누가 사용할지 생각하기: 커플, 가족, 학생, 직장인, 취미
타깃정하기 > 타깃 연령대, 특징 파악> 연령대 인기 이모티콘 파악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등 사용
10대: 단순, 귀여움, 흰색 바탕의 검은색 외곽선, 자유로운 형태의 이모티콘, 단순한 색, 부정적이면서 장난스러운
20대: 단순, 커플, 장난스럽고 귀여운, 재미있는
30대: 강조된 표정, 동작, 코믹, 엽기, 직장생활 회사원, 다양한 색, 로토스코핑
40대: 확실한 메세지, 화사하고 다채로운, 높은 완성도, 과장된 표정과 움직임, 글자, 공손하고 착한, 긍정적인 감정, 사람형태, 높은 캐릭터 팬심
*인기순위체크하기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채로운 이모티콘 연출 방법 (0) | 2021.03.09 |
---|---|
캐릭터 소재 정하기 (0) | 2021.03.08 |
아이디어 구상하기 (0) | 2021.03.06 |
캐릭터형 vs 컨셉형 이모티콘 (0) | 2021.03.05 |
이모티콘 체크리스트 (0) | 2021.03.04 |